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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그래밍/Arduino

주위 밝기 값을 LCD에 표시하기

  1. 준비물
    - LCD 모니터 1개
    - 조도 센서 1개
    - 1㏀ 저항 2개
    - 10㏀ 저항 1개


  2. 코드
  3. #include <LiquidCrystal.h>
    
    const int inputLightPin = A0;
    
    const int lcdRsPin = 12;
    const int lcdEPin = 11;
    const int lcdD4Pin = 2;
    const int lcdD5Pin = 3;
    const int lcdD6Pin = 4;
    const int lcdD7Pin = 5;
    
    //LCD 초기화(RS, E, D4, D5, D6, D7);
    LiquidCrystal lcd(lcdRsPin, lcdEPin, lcdD4Pin, lcdD5Pin, lcdD6Pin, lcdD7Pin);
    
    void setup() {
      //LCD 크기 지정(2x16)
      lcd.begin(16, 2);
    }
    
    void loop() {
      int light = analogRead(A0);
    
      lcd.clear(); //화면 초기화
      //문자열 LCD에 출력
      lcd.print("Light : ");
      lcd.print(light);
      delay(500);
    }
    


  4. 영상



  5. 알게된 점
    - LCD 모니터 핀 마다의 역할과 이번 프로젝트에서 아두이노와 연결한 핀(참고)
  6. 이름

    아두이노 연결

    역할 

     1

    VSS

     GND

     전원 관련

     2

    VDD

     5V

     3

    V0

     1㏀ 저항 + GND

     화면 밝기 조절(글씨)

     4

    RS

     12번 Pin

     Command / Data 설정

     5

    RW

     GND

     Read(5V) / Write(GND) 설정

     6

    E

     11번 Pin 

     Enable

     7

    D0

     

     통신 관련

     8

    D1

     

     9

    D2

     

     10

    D3

     

     11

    D4

     2번 Pin

     12

    D5

     3번 Pin

     13

    D6

     4번 Pin

     14

    D7

     5번 Pin

     15

    A

      1㏀ 저항 + 5V

     LCD 패널 밝기 조절
     가변저항 사용 밝기 변경 가능
     기능 없을 경우 연
    결할 필요 없음

     16

    K

     GND


    - LCD 초기화 함수
       1) LiquidCrystal lcd(RS, E, D4, D5, D6, D7)